본문 바로가기

정기자의 골프뉴스/동영상 뉴스!!

스윙 분석도 3차원 시대....^^

오늘은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 골프 코리아가 새롭게 문을 연 콘셉트숍에 다녀왔습니다.

용품숍은 물론 A/S센터 그리고 테일러메이드의 자랑인 스윙동작분석 시스템 MATT시스템까지
갖춘 콘셉트숍은 아시아에서도 일본에 이어 두번째라고 하더군요....

일단... 제 관심이 MATT시스템에 쏠린건 당연한 일이죠...ㅎㅎ
직업이 직업이다보니...^^

MATT시스템은 Motion Analysis Technology by Taylormade System의 약자로 몸에 센서를 부착한 후 스윙을 하면 상하좌우에 설치된 감지기가 동작은 분석해 3차원 애니메이션으로 스윙 동작을 표현해주고 이를 통해 보다 면밀한 스윙 동작 분석을 가능케 한 기술입니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스윙동작을 분석하면 그만큼 피팅도 정확해지고 스윙의 장단점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겠죠???^^

실제로... 오픈식 시연회장에서는 체험자로 나선 개그맨 김용만씨의 스윙이 3차원 애니메이션으로 화면에 나타나고 상하좌우로 동작을 확인함은 물론 척추와 허리의 움직이는 각도, 클럽의 이동 각도 등을 하나하나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 당사자인 김용만씨도 상당히 놀라는 눈치더라구요....ㅎㅎ 3차원 영상으로 표현되는 자신의 모습을 보는 느낌이라.... 어떤 기분일까요?  색다르겠죠?^^

아무튼.... 제가 생각하기엔.... 지금까지 스윙 분석이라고 하면.... 앞뒤에서 촬영한 2차원적인 영상에 의존해온 게 사실인데... 이렇게 3차원 분석이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는 건.... 놀라운 일입니다.

일본에서는 MATT시스템을 이용해 스윙동작 분석을 받는데만....우리돈으로 20여만원이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걱정마세요...ㅎㅎ 테일러메이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조만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일반 고객에게도 체험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ㅎㅎ

물론.... 체험에 대한 따끈따끈한 정보가 올라오면 곧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테일러메이드의 콘셉트숍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구요.... 성수대교 남단 근처입니다 ㅎ

아래 첨부하는 사진은.... 오늘 시연회장에서 김용만씨가 MATT시스템을 체험하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테일러메이드 콘셉트숍 오픈식장에서 디지털타임스 정원일 기자였습니다...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TT시스템으로 스윙동작 분석을 체험하고 있는 개그맨 김용만씨. 사진_김동욱기자(디지털타임스)



2008/02/12 - [포토뉴스] - 테일러메이드 MATT시스템에 대한 김형태 프로의 체험 소감..^^